매일성경 3분 묵상

[창세기] [창세기] 2026. 1. 2 금요일 창 1:14-25 채우시고 흘러 넘치게 하시는 하나님
2026-01-07 14:28:54
오잉꿍또꿍또
조회수   8

 2026년 1월 2일 금요일 
 본문: 창 1:14~25 
 제목: 채우심을 넘어 흘러 넘치게 하시는 하나님
 [하나님은 생명을 누리도록 흘러 넘치게 하십니다]

하나님은 말씀으로 천지를 창조하시고, 창조하신 세상을 풍성하게 채우십니다. 하나님의 창조는 단순한 존재의 시작이 아니라, 충만한 생명이 흘러넘치게 하는 사역입니다. 하나님의 창조 사역에는 질서와 조화뿐 아니라, 피조물에게 맡겨진 역할과 번성의 복이 함께 주어졌습니다. 하나님은 공허하던 세상을 생명으로 채우시고 충만하게 하셨습니다.

1. 채우심: 하나님은 우리 삶을 채우십니다.
하나님은 첫 사흘 동안 혼돈을 몰아내고 생명의 공간을 만드신 후 나머지 사흘 동안은 그 공간 안에 생명체를 두심으로 비어있는 공간을 채우셨습니다. 궁창을 해와 달과 별로 채우시고 하늘과 바다를 새와 물고기로 채우십니다. 또한 땅은 가축과 짐승으로 채우십니다. 하나님이 빈 공간을 생명으로 채우셨듯, 우리 영혼의 공허함은 오직 창조주만이 채우실 수 있습니다.

2. 질서: 하나님은 우리의 삶을 정돈하십니다.
하나님은 말씀하신 대로 모든 창조를 아름답고 질서 있게 이루셨습니다. 또한 창조의 원리 속에 “그 종류대로”라는 질서를 두셔서 다양성 속에서 통일성을 이루게 하셨습니다. 각 피조물에게는 고유한 역할과 자리가 주어졌습니다. 이러한 다양성 속의 조화는 하나님의 전능하심과 지혜를 드러내는 방식입니다. 하나님께서 내게 주신 고유한 은사를 발견하고, 공동체 안에서 각자의 자리를 지키며 조화를 이룰 때, 우리 삶 속에도 하나님의 아름다운 질서가 회복됩니다.

3. 충만: 하나님은 우리의 삶을 풍성케 하십니다.
하나님은 생명체를 창조하시고 복을 주시며 생육하고 번성하도록 하셨습니다. 바다의 물고기, 하늘을 나는 각종 새들은 하나님의 지혜와 능력을 나타내는 창조의 걸작품입니다. 하나님의 창조 안에서 모든 피조물은 풍성한 생명을 누리도록 계획되었습니다.

충만케 하시는 하나님은 허무와 공허로 가득 찬 인생을 채우시는 분이십니다. 하나님은 모든 피조물이 서로 연합하며 조화를 이루며 살도록 창조하셨습니다. 하나님의 손길이 닿을 때 삶의 공허함은 물러갑니다. 우리는 오늘도 우리 삶과 내면의 빈자리를 풍성히 채워주실 하나님을 기대하며, 믿음으로 하나님 앞에 나아가야 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