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성경 3분 묵상

[요한계시록] 2025.7.8화요일 요한계시록 4:1-11 하늘 보좌의 환상,경배와 찬양을 받으시는 하나님
2025-07-08 15:44:01
오잉꿍또꿍또
조회수   12

 2025년 7월 8일 화요일
 본문: 계 4:1-11
 제목: 하늘 보좌의 환상,경배와 찬양을 받으시는 하나님
 [하나님께 경배와 영광과 존귀와 능력을 드려야 합니다]
 
요한은 하늘이 열리는 환상을 통해, 하나님 보좌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하늘의 예배에 참여합니다. 보좌에 앉으신 하나님께 네 생물과 이십사 장로들이 존귀와 영광과 감사를 올려 드립니다.

초대: 하나님은 하늘에 열린 문을 통해 하늘의 교회로 초대합니다
지상에 있는 교회는 불완전한 교회이며, 악한 세력과 싸워야 하는 전투적인 교회입니다. 요한도 도미시안 황제의 박해로 밧모섬에 잡혀 와서 중노동에 시달리며 생명의 위협을 느끼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하나님께서 요한을 하늘로 부르시어 하늘에 있는 하나님의 보좌를 보여주셨습니다. 이 모습은 요한 뿐아니라, 박해받고 있는 모든 성도들에게 큰 위로와 기쁨이 되었을 것입니다.

2. 환상: 하나님 보좌에서 무한한 권능과 권세로 세상을 통치하고 계십니다.
하늘에 큰 보좌가 놓여 있었습니다. 보좌는 절대적인 통치권자의 위엄과 영광을 나타내는 자리입니다. 보좌에 앉으신 하나님은 영광스러운 모습은 너무나 찬랑하여 빛으로 표현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또한 무지개 언약을 나타냅 무지개가 보좌를 둘렀는데, 이는 하나님의 공의로우신 성품과 심판을 상징합니다. 보좌 주위에는 이십사 보좌가 있었고, 보좌 주위에는 이십사 장로들이 흰옷을 입고 금관을 쓰고 앉아 있었습니다. 이는 그리스도인들이 왕같은 제사장들로서 하나님의 통치에 참여하는 영광을 누리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보좌로부터 하나님의 임재를 상징하는 번개와 음성과 뇌성이 크게 울려 퍼지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일곱 등불과 같은 하나님의 일곱영이 그 앞에 있어 온 땅을 살피고 계셨습니다.

3. 경배: 네 생물과 이십사 장로들이 쉬지않고 보좌에 계신 하나님께 예배합니다
네 생물은 인간과 새와 들짐승과 가축, 온 우주의 생명체를 대표합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거룩하심과 전능하심을 찬양했습니다. 그리고 이십사 장로들이 하늘 보좌 주위에 앉아 있다가 자기의 관을 보좌 앞에 내려 놓으며 하나님께 경배드리고 있습니다. 이관은 승리의 면류관입니다.(4:4,2;10) 그들은 자신들의 명예와 모든 영광과 승리를 하나님께 돌려드렸습니다. 진정한 예배는 하나님의 왕되심을 인정하는데서 시작됩니다. 하나님은 나의 주님이시오, 나의 하나님이시라는 고백에서 출발합니다. 

요한이 본 하늘 보좌의 모습은 너무나 영광스럽고 위엄이 가득찬 장면이었습니다. 지금도 하나님께서는 하늘 보좌에 앉으셔서 이 세상을 당신의 뜻대로 통치하고 계십니다. 우리 하나님은 거룩하시고 전능하시며 영원한 분이십니다. 우리는 하나님께 쉬지 않고 찬송과 영광을 올려드려야 합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주님이시며 참 예배의 대상입니다. 하나님께 경배와 영광과 존귀와 능력을 돌려 드려야 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권한이 없습니다.